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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에서 재탕으로

(각성)닌자슈즈 뽑기 이벤트를 내놓았습니다.

그래서 넷마블 측이 발표한 뽑기 확률을 바탕으로

(각성)닌자슈즈를 뽑는데 몇개의 A인술수련이

필요한지 계산해 평균을 내는 코드를 짜봤습니다.

돈마블 뽑기 확률표 : https://cafe.naver.com/momakakao/5421396

PHP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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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p
/*
저작권자
-kmb패밀리(http://kmbfamily.net)
 
2019년 12월 3일 이후 개발하는 소스코드의 변수명은
아래의 규칙을 따릅니다.
 
전역변수
-접두어로 g_ 를 붙인다(global)
-예시
--php : $g_test
--delphi : g_test
--python : g_test
로컬변수
-접두어 없음
 
변수명 규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kmbfamily.net/notice/1131
*/
//닌자슈즈 뽑기 영역
$g_count=2000;                                            //반복문 돌아야할 횟수
$g_counted=0;                                            //반복문 돌은 횟수
$g_sum_items = 0;                                        //A인술 수련 개수
$g_item_list = ["Void","Middle","Advanced","Supreme"];    //A~S 인술서 뽑기권 목록
$g_item_percent = [49.3,26.7,15,9];                        //A~S 인술서 뽑기권 확률
$g_item_count = [0,0,0,0];                                //A~S 인술서 이미 뽑은 개수
//슈퍼프리미엄 행운아이탬 뽑기 영역
$g_sum_dia = 0;                                            //사용한 다이아 개수
$g_sum_part = 0;                                        //슈퍼 프리미엄 행운아이탬 뽑기 에서 뽑은 A인술 수련 개수
$g_superluckitem_list = ["void","part"];                //슈퍼 프리미엄 행운아이탬 뽑기 구성품 목록
$g_superluckitem_percent = [63,37];                        //슈퍼 프리미엄 행운아이탬 뽑기 구성품 등장 확률
 
do{
    $g_item_count = [0,0,0,0];                            //인술서 이미 뽑은 개수
    $g_counted++;
    do{
        $g_sum_items = $g_sum_items+2;
        $index = Percent_draw($g_item_list,$g_item_percent);
        if($index == "Advanced"){
            $g_item_count[2]++;
        }
        else if($index == "Supreme"){
            $g_item_count[3]++;
        }
        
        if(5<$g_item_count[3]){
            break;
        }
    }while(true);
}while($g_counted<$g_count);
do{
    $g_sum_dia = $g_sum_dia+1000;
    for($i=0$i<10$i++){
        $index = Percent_draw($g_superluckitem_list,$g_superluckitem_percent);
        if($index == "part"){
            $g_sum_part++;
        }
    }
    if($g_sum_items<=$g_sum_part){
        break;
    }
}while(true);
echo "각성 닌자슈즈 ".$g_counted."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g_sum_items/$g_counted."\n";
echo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g_sum_dia/$g_counted;
 
function Percent_draw($items_list,$percent_list) {
    $range_now = 0;
    $range_last = 0;
    $decimal = 4;
    if(count($percent_list!= count($items_list)) return false;
    $draw = mt_rand(1,pow(10,$decimal)*array_sum($percent_list));
    for($sequence=0$sequence<count($percent_list); $sequence++) {
        $range_now += pow(10,$decimal)*$percent_list[$sequence];
        if($range_now >= $draw && $range_last < $draw) {
            return $items_list[$sequence];
        }else{
            $range_last = $range_now;
        }
    }
}
?>
 
cs

결론

  • 각성 닌자슈즈 1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133.74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36300
  •  
  • 각성 닌자슈즈 5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134.256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36472
  •  
  • 각성 닌자슈즈 10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134.696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36384
  •  
  • 각성 닌자슈즈 20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135.141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36499
  •  
  • 각성 닌자슈즈 50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134.0924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36292.2
  •  
  • 각성 닌자슈즈 100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133.1974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35990.6
  •  
  • 각성 닌자슈즈 200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133.0015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35945.3

각성 닌자슈즈를 뽑는데 필요한 A인술 수련의 개수는 133개 에 수렴합니다.

또한 한번 뽑는데 필요한 다이아는 36000개에 육박합니다.

 

 

 

 

 

 

 

 

 

 

 

 

 

 

 

 

 

 

 

 

 

 

 

 

 

 

 

 

 

 

 

 

 

 

 

 

 

 

 

 

 

 

 

 

 

 

 

 

 

 

여기서 잠깐

그러면 일반 닌자슈즈 뽑는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47번째줄에 $g_item_count[3]을 $g_item_count[2]로 바꿔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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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p
/*
저작권자
-kmb패밀리(http://kmbfamily.net)
 
2019년 12월 3일 이후 개발하는 소스코드의 변수명은
아래의 규칙을 따릅니다.
 
전역변수
-접두어로 g_ 를 붙인다(global)
-예시
--php : $g_test
--delphi : g_test
--python : g_test
로컬변수
-접두어 없음
 
변수명 규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kmbfamily.net/notice/1131
*/
//닌자슈즈 뽑기 영역
$g_count=2000;                                            //반복문 돌아야할 횟수
$g_counted=0;                                            //반복문 돌은 횟수
$g_sum_items = 0;                                        //A인술 수련 개수
$g_item_list = ["Void","Middle","Advanced","Supreme"];    //A~S 인술서 뽑기권 목록
$g_item_percent = [49.3,26.7,15,9];                        //A~S 인술서 뽑기권 확률
$g_item_count = [0,0,0,0];                                //A~S 인술서 이미 뽑은 개수
//슈퍼프리미엄 행운아이탬 뽑기 영역
$g_sum_dia = 0;                                            //사용한 다이아 개수
$g_sum_part = 0;                                        //슈퍼 프리미엄 행운아이탬 뽑기 에서 뽑은 A인술 수련 개수
$g_superluckitem_list = ["void","part"];                //슈퍼 프리미엄 행운아이탬 뽑기 구성품 목록
$g_superluckitem_percent = [63,37];                        //슈퍼 프리미엄 행운아이탬 뽑기 구성품 등장 확률
 
do{
    $g_item_count = [0,0,0,0];                            //인술서 이미 뽑은 개수
    $g_counted++;
    do{
        $g_sum_items = $g_sum_items+2;
        $index = Percent_draw($g_item_list,$g_item_percent);
        if($index == "Advanced"){
            $g_item_count[2]++;
        }
        else if($index == "Supreme"){
            $g_item_count[3]++;
        }
        
        if(5<$g_item_count[2]){
            break;
        }
    }while(true);
}while($g_counted<$g_count);
do{
    $g_sum_dia = $g_sum_dia+1000;
    for($i=0$i<10$i++){
        $index = Percent_draw($g_superluckitem_list,$g_superluckitem_percent);
        if($index == "part"){
            $g_sum_part++;
        }
    }
    if($g_sum_items<=$g_sum_part){
        break;
    }
}while(true);
echo "닌자슈즈 ".$g_counted."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g_sum_items/$g_counted."\n";
echo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g_sum_dia/$g_counted;
 
function Percent_draw($items_list,$percent_list) {
    $range_now = 0;
    $range_last = 0;
    $decimal = 4;
    if(count($percent_list!= count($items_list)) return false;
    $draw = mt_rand(1,pow(10,$decimal)*array_sum($percent_list));
    for($sequence=0$sequence<count($percent_list); $sequence++) {
        $range_now += pow(10,$decimal)*$percent_list[$sequence];
        if($range_now >= $draw && $range_last < $draw) {
            return $items_list[$sequence];
        }else{
            $range_last = $range_now;
        }
    }
}
?>
cs

 

  •  
  • 닌자슈즈 10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79.484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21506
  •  
  • 닌자슈즈 20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79.358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21486
  •  
  • 닌자슈즈 50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79.8828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21624.8
  •  
  • 닌자슈즈 100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79.9224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21610.6
  •  
  • 닌자슈즈 20000회 뽑기에 쓴 A인술 수련 평균값 : 80.249
  • 뽑는데 사용한 다이아 개수 평균값 : 21688.85

불과 80개의 인술수련이 필요하며

80개의 인술수련을 뽑는데 필요한 다이아 개수는 21000개면 아주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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