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모두의마블 클로버 공유&친목 대화방♥ -> https://open.kakao.com/o/gxkdWNz

★모두의마블 클친+수다 대화방★ -> https://open.kakao.com/o/gWJ3JCH

(다이아 강탈 전문)러시엔마블에서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기 이벤트를 내놓았습니다.

그래서 러시엔마블 측이 발표한 뽑기 확률을 바탕으로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을 뽑는데 몇개의 다이아가

필요한지 계산해 평균을 내는 코드를 짜봤습니다.

러시엔마블 뽑기 확률표 : https://cafe.naver.com/momakakao/5421396

PHP코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php
/*
저작권자
-kmb패밀리(http://kmbfamily.net)
-MX패밀리 (http://mxfamily.ml)
 
2019년 12월 3일 이후 개발하는 소스코드의 변수명은
아래의 규칙을 따릅니다.
 
전역변수
-접두어로 g_ 를 붙인다(global)
-예시
--php : $g_test
--delphi : g_test
--python : g_test
로컬변수
-접두어 없음
 
변수명 규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kmbfamily.net/notice/1131
*/
$g_count=2000;                                    //반복문 돌아야할 횟수
$g_counted=0;                                    //반복문 돌은 횟수
$g_sum_dia = 0;                                    //슈퍼프리미엄 뽑기에 사용한 다이아 개수
$g_item_list = ["void","1","2","3","4","5"];    //슈퍼 프리미엄 뽑기 아이탬 목록
$g_item_percent = [59.02,20,15,5,0.65,0.33];    //슈퍼 프리미엄 뽑기의 꽝+소환서 등장확률
$g_item_count = [0,0,0,0,0,0];                    //꽝+소환서1~5까지 개수 변수
do{
    $g_item_count = [0,0,0,0,0,0];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을때 마다 소환서 개수 초기화 해줘야 겠죠
    $g_counted++;                                //한번 뽑을때 값 1추가
    do{
        $g_sum_dia = $g_sum_dia+1000;            //슈퍼 프리미엄 뽑기 한번 뽑을때 다이아 1000개씩 씁니다.
        for($i=0$i<10$i++){
            $index = Percent_draw($g_item_list,$g_item_percent);
            if($index=="1"){                    //소환서1 뽑힌경우
                $g_item_count[1]++;
            }else if($index=="2"){                //소환서2 뽑힌경우
                $g_item_count[2]++;
            }else if($index=="3"){                //소환서3 뽑힌경우
                $g_item_count[3]++;
            }else if($index=="4"){                //소환서4 뽑힌경우
                $g_item_count[4]++;
            }else if($index=="5"){                //소환서5 뽑힌경우
                $g_item_count[5]++;
            }
        }
        if($g_item_count[1]>=1 && $g_item_count[2]>=1 && $g_item_count[3]>=5 && $g_item_count[4]>=1 && $g_item_count[5]>=1){
            break;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기 성공
        }
    }while(true);
}while($g_counted<$g_count);
echo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g_counted."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g_sum_dia/$g_counted;
function Percent_draw($items_list,$percent_list) {
    $range_now = 0;
    $range_last = 0;
    $decimal = 4;
    if(count($percent_list!= count($items_list)) return false;
    $draw = mt_rand(1,pow(10,$decimal)*array_sum($percent_list));
    for($sequence=0$sequence<count($percent_list); $sequence++) {
        $range_now += pow(10,$decimal)*$percent_list[$sequence];
        if($range_now >= $draw && $range_last < $draw) {
            return $items_list[$sequence];
        }else{
            $range_last = $range_now;
        }
    }
}
?>
cs

결론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4020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5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372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143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2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532.5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5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405.2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268.4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20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391.95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을 한번 뽑는데 필요한 다이아는 36000개에 가깝습니다.

 

 

 

 

 

 

 

 

 

 

 

 

 

 

 

 

 

 

 

 

 

 

 

 

 

 

 

 

 

 

 

 

 

 

 

 

 

 

 

 

 

 

 

 

 

 

 

 

 

 

 

 

 

 

 

 

 

 

 

 

 

 

 

 

 

 

 

 

 

 

 

 

 

 

 

 

 

 

 

 

 

 

 

 

 

 

 

 

 

 

 

 

 

 

 

 

 

 

 

 

 

 

 

 

 

 

 

 

 

 

 

 

 

 

 

 

 

 

 

 

 

 

 

 

은 훼이크고

만약 그냥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을 뽑는데는 몇개의 다이아가 필요할까요?

47번째 줄에 있는  && $g_item_count[5]>=1 을 지워줍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php
/*
저작권자
-kmb패밀리(http://kmbfamily.net)
-MX패밀리 (http://mxfamily.ml)
 
2019년 12월 3일 이후 개발하는 소스코드의 변수명은
아래의 규칙을 따릅니다.
 
전역변수
-접두어로 g_ 를 붙인다(global)
-예시
--php : $g_test
--delphi : g_test
--python : g_test
로컬변수
-접두어 없음
 
변수명 규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kmbfamily.net/notice/1131
*/
$g_count=2000;                                    //반복문 돌아야할 횟수
$g_counted=0;                                    //반복문 돌은 횟수
$g_sum_dia = 0;                                    //슈퍼프리미엄 뽑기에 사용한 다이아 개수
$g_item_list = ["void","1","2","3","4","5"];    //슈퍼 프리미엄 뽑기 아이탬 목록
$g_item_percent = [59.02,20,15,5,0.65,0.33];    //슈퍼 프리미엄 뽑기의 꽝+소환서 등장확률
$g_item_count = [0,0,0,0,0,0];                    //꽝+소환서1~5까지 개수 변수
do{
    $g_item_count = [0,0,0,0,0,0];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을때 마다 소환서 개수 초기화 해줘야 겠죠
    $g_counted++;                                //한번 뽑을때 값 1추가
    do{
        $g_sum_dia = $g_sum_dia+1000;            //슈퍼 프리미엄 뽑기 한번 뽑을때 다이아 1000개씩 씁니다.
        for($i=0$i<10$i++){
            $index = Percent_draw($g_item_list,$g_item_percent);
            if($index=="1"){                    //소환서1 뽑힌경우
                $g_item_count[1]++;
            }else if($index=="2"){                //소환서2 뽑힌경우
                $g_item_count[2]++;
            }else if($index=="3"){                //소환서3 뽑힌경우
                $g_item_count[3]++;
            }else if($index=="4"){                //소환서4 뽑힌경우
                $g_item_count[4]++;
            }else if($index=="5"){                //소환서5 뽑힌경우
                $g_item_count[5]++;
            }
        }
        if($g_item_count[1]>=1 && $g_item_count[2]>=1 && $g_item_count[3]>=5 && $g_item_count[4]>=1){
            break;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기 성공
        }
    }while(true);
}while($g_counted<$g_count);
echo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g_counted."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g_sum_dia/$g_counted;
function Percent_draw($items_list,$percent_list) {
    $range_now = 0;
    $range_last = 0;
    $decimal = 4;
    if(count($percent_list!= count($items_list)) return false;
    $draw = mt_rand(1,pow(10,$decimal)*array_sum($percent_list));
    for($sequence=0$sequence<count($percent_list); $sequence++) {
        $range_now += pow(10,$decimal)*$percent_list[$sequence];
        if($range_now >= $draw && $range_last < $draw) {
            return $items_list[$sequence];
        }else{
            $range_last = $range_now;
        }
    }
}
?>
cs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9860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5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9070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8420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2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8721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5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8845.2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8909.6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20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8934.3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을 한번 뽑는데 필요한 다이아는 18900개에 가깝습니다.

?

자유게시판

회원가입후 이용할수 있습니다

  1. V4 서버 통제현황(2020년 2월 16일 19:00)

  2. V4 공략 총정리(2019년 2월 19일)

  3. No Image notice by 주영 2019/10/15 by 주영
    Views 165 

    자유게시판 이용방법

  4. No Image 17Feb
    by 주영
    2020/02/17 by 주영
    Views 89 

    [V4]취침 또는 평상시 자동사냥 방법 및 위치 공략

  5. 넥슨 V4 게스트 계정 옮기기 방법(게스트계정 백업+복구)

  6. [모두의마블](각성)허수아비 헬멧 뽑기 시뮬레이션 결과 사용한 다이아 평균 개수(php)

  7. No Image 21Dec
    by 주영
    2019/12/21 by 주영
    Views 307 

    [모두의마블](각성)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기 시뮬레이션 결과 사용한 다이아 평균 개수(php)

  8. No Image 18Dec
    by kmb패밀리
    2019/12/18 by kmb패밀리
    Views 271 

    [모두의마블](각성)닌자슈즈 뽑기 시뮬레이션 결과 사용한 A인술수련 평균 개수(php)

  9. No Image 13Dec
    by kmb패밀리
    2019/12/13 by kmb패밀리
    Views 421 

    [모두의마블]우주함선 건설장비 뽑기 시뮬레이션 결과 사용한 A우주선 엔진 평균 개수(php)

  10. No Image 06Dec
    by kmb패밀리
    2019/12/06 by kmb패밀리
    Views 822 

    [모두의마블]S+ 각성 페이 뽑기 시뮬레이션 결과 사용한 다이아 평균 개수(php)

  11. 넥슨 V4 투력표(2019년 11월 30일)

  12. No Image 09Nov
    by kmb패밀리
    2019/11/09 by kmb패밀리
    Views 581 

    V4 길드 블랙리스트 목록(2019-11-09 18:42)

  13. No Image 01Nov
    by 주영
    2019/11/01 by 주영
    Views 545 

    [모두의마블]S+ 니콜 뽑기 시뮬레이션 결과 사용한 A니콜의달리기 평균 개수(php)

  14. No Image 28Oct
    by 주영
    2019/10/28 by 주영
    Views 421 

    V4 길드 레벨 정보

  15. No Image 12Oct
    by kmb패밀리
    2019/10/12 by kmb패밀리
    Views 285 

    [모두의마블]허수아비 헬멧 뽑기 시뮬레이션 결과 사용한 지푸라기 평균 개수(php)

  16. No Image 08Oct
    by MX패밀리
    2019/10/08 by MX패밀리
    Views 878 

    [모두의마블]매직브러시 뽑기 시뮬레이션 결과 사용한 A팔레트 평균 개수(php)

  17. 모두의마블 게임 가이드

  18. No Image 31Aug
    by kmb패밀리
    2019/08/31 by kmb패밀리
    Views 982 

    [모두의마블]비형랑 뽑기 시뮬레이션 결과 화살카드 평균 개수(php)

  19. No Image 29Aug
    by 주영
    2019/08/29 by 주영
    Views 178 

    스페셜리스트 꿀단지 이벤트 공지

  20. 모두의마블 6주년 30명 혼자 초대하는 방법

Board Pagination Prev 1 ...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