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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강탈 전문)러시엔마블에서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기 이벤트를 내놓았습니다.

그래서 러시엔마블 측이 발표한 뽑기 확률을 바탕으로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을 뽑는데 몇개의 다이아가

필요한지 계산해 평균을 내는 코드를 짜봤습니다.

러시엔마블 뽑기 확률표 : https://cafe.naver.com/momakakao/5421396

PHP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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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p
/*
저작권자
-kmb패밀리(http://kmbfamily.net)
-MX패밀리 (http://mxfamily.ml)
 
2019년 12월 3일 이후 개발하는 소스코드의 변수명은
아래의 규칙을 따릅니다.
 
전역변수
-접두어로 g_ 를 붙인다(global)
-예시
--php : $g_test
--delphi : g_test
--python : g_test
로컬변수
-접두어 없음
 
변수명 규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kmbfamily.net/notice/1131
*/
$g_count=2000;                                    //반복문 돌아야할 횟수
$g_counted=0;                                    //반복문 돌은 횟수
$g_sum_dia = 0;                                    //슈퍼프리미엄 뽑기에 사용한 다이아 개수
$g_item_list = ["void","1","2","3","4","5"];    //슈퍼 프리미엄 뽑기 아이탬 목록
$g_item_percent = [59.02,20,15,5,0.65,0.33];    //슈퍼 프리미엄 뽑기의 꽝+소환서 등장확률
$g_item_count = [0,0,0,0,0,0];                    //꽝+소환서1~5까지 개수 변수
do{
    $g_item_count = [0,0,0,0,0,0];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을때 마다 소환서 개수 초기화 해줘야 겠죠
    $g_counted++;                                //한번 뽑을때 값 1추가
    do{
        $g_sum_dia = $g_sum_dia+1000;            //슈퍼 프리미엄 뽑기 한번 뽑을때 다이아 1000개씩 씁니다.
        for($i=0$i<10$i++){
            $index = Percent_draw($g_item_list,$g_item_percent);
            if($index=="1"){                    //소환서1 뽑힌경우
                $g_item_count[1]++;
            }else if($index=="2"){                //소환서2 뽑힌경우
                $g_item_count[2]++;
            }else if($index=="3"){                //소환서3 뽑힌경우
                $g_item_count[3]++;
            }else if($index=="4"){                //소환서4 뽑힌경우
                $g_item_count[4]++;
            }else if($index=="5"){                //소환서5 뽑힌경우
                $g_item_count[5]++;
            }
        }
        if($g_item_count[1]>=1 && $g_item_count[2]>=1 && $g_item_count[3]>=5 && $g_item_count[4]>=1 && $g_item_count[5]>=1){
            break;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기 성공
        }
    }while(true);
}while($g_counted<$g_count);
echo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g_counted."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g_sum_dia/$g_counted;
function Percent_draw($items_list,$percent_list) {
    $range_now = 0;
    $range_last = 0;
    $decimal = 4;
    if(count($percent_list!= count($items_list)) return false;
    $draw = mt_rand(1,pow(10,$decimal)*array_sum($percent_list));
    for($sequence=0$sequence<count($percent_list); $sequence++) {
        $range_now += pow(10,$decimal)*$percent_list[$sequence];
        if($range_now >= $draw && $range_last < $draw) {
            return $items_list[$sequence];
        }else{
            $range_last = $range_now;
        }
    }
}
?>
cs

결론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4020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5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372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143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2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532.5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5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405.2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268.4
  •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20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36391.95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을 한번 뽑는데 필요한 다이아는 36000개에 가깝습니다.

 

 

 

 

 

 

 

 

 

 

 

 

 

 

 

 

 

 

 

 

 

 

 

 

 

 

 

 

 

 

 

 

 

 

 

 

 

 

 

 

 

 

 

 

 

 

 

 

 

 

 

 

 

 

 

 

 

 

 

 

 

 

 

 

 

 

 

 

 

 

 

 

 

 

 

 

 

 

 

 

 

 

 

 

 

 

 

 

 

 

 

 

 

 

 

 

 

 

 

 

 

 

 

 

 

 

 

 

 

 

 

 

 

 

 

 

 

 

 

 

 

 

 

 

은 훼이크고

만약 그냥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을 뽑는데는 몇개의 다이아가 필요할까요?

47번째 줄에 있는  && $g_item_count[5]>=1 을 지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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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p
/*
저작권자
-kmb패밀리(http://kmbfamily.net)
-MX패밀리 (http://mxfamily.ml)
 
2019년 12월 3일 이후 개발하는 소스코드의 변수명은
아래의 규칙을 따릅니다.
 
전역변수
-접두어로 g_ 를 붙인다(global)
-예시
--php : $g_test
--delphi : g_test
--python : g_test
로컬변수
-접두어 없음
 
변수명 규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kmbfamily.net/notice/1131
*/
$g_count=2000;                                    //반복문 돌아야할 횟수
$g_counted=0;                                    //반복문 돌은 횟수
$g_sum_dia = 0;                                    //슈퍼프리미엄 뽑기에 사용한 다이아 개수
$g_item_list = ["void","1","2","3","4","5"];    //슈퍼 프리미엄 뽑기 아이탬 목록
$g_item_percent = [59.02,20,15,5,0.65,0.33];    //슈퍼 프리미엄 뽑기의 꽝+소환서 등장확률
$g_item_count = [0,0,0,0,0,0];                    //꽝+소환서1~5까지 개수 변수
do{
    $g_item_count = [0,0,0,0,0,0];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을때 마다 소환서 개수 초기화 해줘야 겠죠
    $g_counted++;                                //한번 뽑을때 값 1추가
    do{
        $g_sum_dia = $g_sum_dia+1000;            //슈퍼 프리미엄 뽑기 한번 뽑을때 다이아 1000개씩 씁니다.
        for($i=0$i<10$i++){
            $index = Percent_draw($g_item_list,$g_item_percent);
            if($index=="1"){                    //소환서1 뽑힌경우
                $g_item_count[1]++;
            }else if($index=="2"){                //소환서2 뽑힌경우
                $g_item_count[2]++;
            }else if($index=="3"){                //소환서3 뽑힌경우
                $g_item_count[3]++;
            }else if($index=="4"){                //소환서4 뽑힌경우
                $g_item_count[4]++;
            }else if($index=="5"){                //소환서5 뽑힌경우
                $g_item_count[5]++;
            }
        }
        if($g_item_count[1]>=1 && $g_item_count[2]>=1 && $g_item_count[3]>=5 && $g_item_count[4]>=1){
            break;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뽑기 성공
        }
    }while(true);
}while($g_counted<$g_count);
echo "각성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g_counted."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g_sum_dia/$g_counted;
function Percent_draw($items_list,$percent_list) {
    $range_now = 0;
    $range_last = 0;
    $decimal = 4;
    if(count($percent_list!= count($items_list)) return false;
    $draw = mt_rand(1,pow(10,$decimal)*array_sum($percent_list));
    for($sequence=0$sequence<count($percent_list); $sequence++) {
        $range_now += pow(10,$decimal)*$percent_list[$sequence];
        if($range_now >= $draw && $range_last < $draw) {
            return $items_list[$sequence];
        }else{
            $range_last = $range_now;
        }
    }
}
?>
cs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9860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5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9070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8420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2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8721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5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8845.2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10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8909.6
  •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 20000회 뽑기에 쓴 다이아 평균값 : 18934.3

어둠의 비눗방울 장난감을 한번 뽑는데 필요한 다이아는 18900개에 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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